https://newkimjiwon.tistory.com/203
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니 더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추가로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메타 퀘스트 2의 컨트롤러가 인식이 안돼서 다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
오큘러스 입력 매뉴얼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9.2/Manual/OculusControllers.html
아래의 사진은 위 사이트에서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.
그리고 아래 오큘러스 터치 컨트롤러는 메타 퀘스트 2와 비슷하여 이 사진을 기준으로 진행하겠습니다.
OVRCameraRig 설치 및 세팅
아래의 사이트에 들어갑니다.
위에 오큘러스 인터그래이션이 나오는데 여기서 빨간색 박스 안에 있는 내 에셋에 추가하기를 클릭해줍니다.
이렇게 유니티에서 열기로 변경하게 됩니다. 그럼 여기서 열게 되면 유니티가 열리게 됩니다.
(만약에 안 열리더라도 유니티에서 Window-Package Manager 들어가서 packages: MyAssets으로 바꾸면 됩니다.
여기서 위에 사이트에서 다운 받은 Oculus Integration이 있을텐데 이걸 Import해줍니다.
이런 창이 뜰텐데 사용자에게 맞춰서 Import 해주시면 됩니다.
저는 용량이 많아서 다 Import 했습니다.
그러고 나서 XR Origin(XR Rig)카메라에 Add Component를 눌러서 OVR Manager 스크립트를 추가해주면 설정이 끝납니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ovrtest : MonoBehaviour
{
// 카메라 트랜스폼 (XR Origin에 있는 카메라 오브젝트 참조)
public Transform cameraTransform;
// 매 프레임 업데이트
void Update()
{
BtnDown();
}
// 버튼 입력 처리
void BtnDown()
{
// A 버튼 클릭 시
if (OVRInput.Get(OVRInput.Button.One))
{
HandleClick();
Debug.Log("A 버튼 클릭 감지"); // A 버튼 클릭 시 로그 추가
}
// B 버튼 클릭 시
if (OVRInput.Get(OVRInput.Button.Two))
{
Debug.Log("B 버튼 클릭 감지"); // B 버튼 클릭 시 로그 추가
HandleClick();
}
}
// 클릭 처리 함수 (레이캐스트를 사용해 오브젝트 클릭 감지)
void HandleClick()
{
RaycastHit hit;
// 카메라의 위치에서 카메라가 보는 방향으로 레이 발사
Ray ray = new Ray(cameraTransform.position, cameraTransform.forward);
// 레이가 충돌한 오브젝트 확인
if (Physics.Raycast(ray, out hit))
{
Debug.Log("Hit object: " + hit.collider.name); // 충돌한 오브젝트 이름 출력
// 충돌한 오브젝트에 ObjectClick 컴포넌트가 있는지 확인
ObjectClick objectClick = hit.collider.GetComponent<ObjectClick>();
if (objectClick != null)
{
objectClick.LoadScene(); // 클릭된 오브젝트의 LoadScene 메서드 호출
}
}
}
}
그러고 나서 이런 스크립트를 작성해서 직접 키를 눌러보면 A, B키가 잘 눌러지고 있다고 로그가 추가되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. 감사합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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